DSM, 7 배 태양 광 자동차 챔피언이 급격한 무게 및 공기 역학적 과제 극복
챔피언십 태양 자동차 경주에서 승자와 패자를 나누는 몇 그램 또는 작은 표면 융 기부와 함께 모든 차량 부품은 성공에 필수적입니다. Vattenfall Solar 팀이 자동차 조명, 특히 공기 흐름이 중요한 헤드 라이트에 대한 커버가 필요할 때 3D 프린팅이 이상적인 솔루션을 제공했습니다.
Challenge
세계 선수권 태양 자동차 경주에서 경쟁
• 극한의 무게와 스타일 제한 내에서 작업
• 햇빛과 도로 마모에 강한 투명한 부품을 생산합니다
Benefit
차량 중량 및 공기 역학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합니다
• 부품 생산을 위한 실용적인 제조 전용 솔루션
• 재료 투명도는 광도를 높이고 무게 증가를 최소화합니다
• 주 단위로 생산 시간 단축
• 호주 아웃백에서 극한의 레이스 조건에 대한 탁월한 저항

“Somos® WaterClear Ultra 10122는 밀리미터 표면 융기 또는 그램 무게 증가가 성능에 큰 차이를 가져 오는 Vattenfall 태양 광 자동차의 투명 라이트 커버에 사용되었습니다. DSM 재료의 강도 대 두께 비율 및 생산성을 갖춘 3D 프린팅이 이상적입니다.”
Tom Salden, Vattenfall Solar 팀 전기 엔지니어
Challenge
NunaX는 Vattenfall Solar Team에서 제작 한 태양열 자동차 경주 용 자동차로, 다윈에서 호주의 애들레이드까지 3000km 브리지 스톤 세계 태양 도전과 같은 이벤트에서 경쟁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차는 다양한 국제 대학 팀의 차량 40 대를 상대하고 있습니다. 이 팀은 세계 선수권 대회에서 7 번 우승했지만 매년 경쟁이 치열 해집니다.
2001 년부터 2 년마다 네덜란드 델프트 공과 대학에서 온 16 명의 학생들이 경주 용 자동차를 개선하고 태양 광 기술을 발전시킵니다. 전 팀원들은 NunaX를 개선하기위한 기술 개발을 돕기 위해 업계에서 계속 일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차량 및 태양 광 발전. 예를 들어, 일부 학생들은 부분적으로 태양열 패널로 구동되는 가족 용 자동차를 개발하는 네덜란드 회사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태양열 자동차 경주 동안 NunaX는 최고 속도 130km / h로 약 90km / h로 달리게 됩니다. 이를 달성하고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팀은 매우 엄격한 매개 변수 내에서 작업합니다. NunaX는 이전 모델보다 4cm 얇아진 135kg으로 가장 가벼운 자동차이며, 태양력뿐만 아니라 바람을 활용하는 항해처럼 행동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공기 역학적 형태는 매우 예민하여 공기 저항이 자동차 날개 거울과 유사합니다.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팀의 전자 엔지니어 인 Tom Salden은 무게와 공기 역학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차량 조명을 보관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했습니다. 차량은 공공 도로에서 경주하기 때문에 조명이 필요합니다. Salden은 자동차의 특이한 모양으로 인해 맞춤형의 가벼운 커버를 만드는 것이 어려울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유일하게 실행 가능한 솔루션은 적층 제조였습니다.
Solution
DSM은 주요 스폰서 인 Vattenfall을 포함하여 태양열 자동차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여러 조직 중 하나입니다. 과거에 DSM 재료를 사용하여 효과적이고 사용하기 쉬운 Vattenfall Solar Team은 DSM Somos® WaterClear Ultra 10122를 선택했습니다. 이 입체 석판 재료는 무색, 아크릴 같은 느낌을 줍니다.
물과 온도에 강한 부품. NunaX에서 Somos® WaterClear Ultra 10122는 전조등 및 표시 등 덮개와 브레이크 등이 내장된 후면 테일에 사용되었습니다.
이 팀은 조명 덮개를 설계하고 테스트 부품으로 대학 3D 프린터를 사용했습니다. Salmos는“DSM 생산 서비스는 쉬운 프로세스였으며 부품은 완벽하게 맞습니다.”라고 CAD 파일이 Somos® WaterClear Ultra 10122에서 최종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DSM으로 전송되었습니다. 우리는 1-2 개월을 기다릴 것으로 예상했지만 DSM은 일주일 만에 생산할 수 있었습니다.”

Benefit
Vattenfall Solar 자동차의 모든 부품 및 디자인 요소는 가벼운 커버와 같은 작은 부품이라도 성능을 경주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헤드 라이트는 공기 흐름이 중요한 차량의 전방에 있기 때문에 특히 중요합니다. NunaX 용 3D 인쇄 부품은 전체 무게 및 공기 역학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Salden은 “우리는 가능한 것의 가장자리를 디자인합니다. 모든 그램이 손실되거나 공기 역학적 개선이 승리입니다. DSM 재료 및 3D 프린팅의 이점은 생산성입니다. 성형 부품은 필요한 미세 조정된 공기 역학적 형태와 맞지 않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신체 모양에 심각한 재 설계를 해야 하는데, 이는 생산 시간에 몇 주가 더 걸릴 것입니다. DSM의 재료는 매우 강하고 튼튼하며 (특히 얇은 부품의 경우) 햇빛에 강합니다.”
이 팀은 여러 대체 투명 재료를 고려했지만 햇빛 보호를 위한 UV 코팅으로 DSM Somos® WaterClear Ultra 10122가 다른 재료보다 성능이 우수하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DSM 재료의 선명도는 무게 제어에 중요했으며, 무게가 작고 무게가 적은 LED 장치를 의미했기 때문입니다.
DSM Somos® WaterClear Ultra 10122의 강도 대 두께 비율을 통해 팀은 호주 아웃백 환경의 가혹한 조건과 강한 햇빛을 견딜 수 있을 정도로 강한 경량 부품을 생산할 수 있었습니다.